2020년 6월 12일 금요일

VIA57 West, New York by BIG Architect




VIA57 WEST
57th street, Manhattan, NY

Architect: BIG
Facade : Enclos
Written by Simon Shim, Withworks, 미국 지사장






Bjarke Ingels는 덴마크에 있을 때 2000 년대 초 뉴욕 개발자 Douglas Durst를 만났습니다. 2010 년 2 월 Ingels의 코펜하겐 스튜디오를 방문한 Durst는 다른 건축가 들과는 달리 "그의 작품에 대해 눈에 띄는 것은 각 디자인이 매우 다르고 로케일에 맞게 디자인되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매우 독창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0 년 봄 Durst Fetner Residential은 BIG에게 맨하탄에 새로운 주거 유형을 도입하도록 의뢰했습니다. 2011 년 BIG는 W57의 개발 및 건설을 감독하기 위해 뉴욕에 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 

VIA57 경사진 외관면의 84,000 평방 피트를 관리 가능한 조립식 패널로 세분하여 사전 조립하기로 하였습니다.일반 커튼월 시스템에서 수직 파사드는 높이가 1 ~ 2 층, 폭은 5 ~ 10 피트 모듈로 나뉩니다.

수직 단면이 항상 직선이며, 이차 표면 쌍곡선 포물면 모양으로 설계된 경사면의 형상은 이러한 합리적인 세분화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로인해 곡선을 사용하여 지오메트리를 구축 할 수 없었으며, 건축가 Bjarke Ingles Group (BIG)이 원래 상상했던 테라스 개구부에 의해 연속성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었습니다. 



VIA 57 West의 독특한 모양은 디자이너와 컨설턴트 모두에게 혁신적인 해법을 요구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제기되는 질문 중 하나는 경사면을 청소와 유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건물의 북쪽 가장자리를 따라 카트로 운반되는 넓은 플랫폼 모양으로 30 피트 이상 떨어져있는 트랙에 연결된 정면을 따라 내려갑니다.


Rhino Model by Simon Shim

건물을 34층 높이의 중앙부에 Courtyard를 둔, 뉴욕의 Skyscraper + 유럽의 Courtyard 문화를 결합시킨 아이디어로, BIG의 첫 미국 프로젝트입니다. 이후 BIG는 뉴욕에 오피스를 설립하게되고, 최근 브루클린 덤보지역에 오피스로 이전하였습니다.





on Ferry by Simon Shim
뉴저지에서 Ferry를 타고 맨하튼을 출근하면서 VIA57을 담았습니다.

Courtesy of ENCLOS

지난 11월 ZAK World of Facade New York 행서장에서 BIG Partner, Uwe-Kai Bergmann와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ENCLOS Website에서 Libray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